티스토리 뷰

반응형

프로볼로네 치즈는 조금 생소하게 느껴졌던 치즈인데 먹어보니 맛있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프로볼로네 치즈의 특징과 만들어지는 과정에 대해 살펴보고, 먹어본 후기를 말씀드리겠습니다. 

 

프로볼로네 치즈의 역사와 특징

프로볼로네 치즈는 19세기 남부 이탈리아의 캄파니아와 바실리카타 지역에서 처음 만들어진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프로볼로네라는 단어는 치즈의 전통적인 형태인 둥근 모양을 의미하는 이탈리아어 provola에서 파생되었습니다. 

 

프로볼로네 치즈는 그냥 먹기도 하고 피자, 파스타, 샌드위치에 사용되기도 합니다. 초기에는 부드럽고 숙성이 진행되면서 풍미가 강해진다고 합니다. 오래 숙성시킬수록 특유의 톡 쏘는 맛이 날 수 있습니다. 숙성 기간은 다양하며 몇 개월부터 몇 년까지 숙성시킵니다.

 

구입해서 먹어본 후기

프로볼로네 스낵 치즈
프로볼로네 스낵 치즈

벨지오이오소 프로볼로네 스낵 치즈를 구입해서 먹어보았습니다. 작은 크기로 개별 포장되어 있어서 먹기도 편하고 보관도 용이했습니다. 

 

프로볼로네 치즈 단면
프로볼로네 치즈 단면

 

질감은 부드럽고 탄력이 있었습니다. 생 모짜렐라보다는 단단하지만, 그렇다고 파르미지아노 레지아노처럼 딱딱하지는 않았습니다. 단단하면서도 말랑했습니다. 쫀득한 식감이고, 이로 베어 물면 치아 자국이 그대로 남는 질감이었습니다. 많이 짜지도, 아주 싱겁지도 않아서 단독으로 먹기에도 괜찮았습니다. 

 

그물망 한 봉지에 170g이고 개별포장된 치즈 8개가 들어있습니다. 100g당 칼로리는 360kcal입니다. 100g 당 영양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탄수화물 2.36g, 당류 0g, 지방 29g, 트랜스지방 0g, 포화지방 16g, 단백질 22.7g, 콜레스테롤 66.2mg, 나트륨 600mg입니다. 개별포장된 치즈 1개에 약 76.5kcal입니다. 

 

원재료명은 우유, 식염, 스타터컬처, 렌넷입니다. 

 

이마트, 코스트코 등에서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