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즈니 버터는 프랑스 aop인증을 받은 품질 좋은 버터로 유명하죠. 이즈니 베이커리에서 초코 크루아상을 구입해서 먹어보았습니다. 어떤 스타일의 크루아상이었는지, 맛이 어땠는지 솔직하게 적어보겠습니다.
이즈니 베이커리 초코 크루아상 내돈내산 후기
이즈니 베이커리는 가게 입구에 있는 간판, 빵봉투에도 이즈니 버터와 같은 로고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여러 종류의 빵이 있지만, 버터가 듬뿍 들어간 크루아상류가 눈에 띄었습니다.
빵에 들어가는 모든 버터를 이즈니 버터를 사용하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이즈니 버터가 들어가니 풍미가 좋은 편이었습니다.
매장은 현대백화점 판교점(경기 성남), 무역센터점(강남 삼성동)에 있습니다.
다른 지역, 백화점에 팝업스토어가 열리는 경우도 있는 것 같습니다.
크루아상을 반으로 잘라보았습니다.
크루아상 특성상, 특히 겉에 카카오가루가 뿌려진 크루아상이라 자를 때 부스러기가 좀 떨어집니다.
잘 구워져서 겹겹이 빵결이 살아있었습니다.
겉부분은 바삭하고, 안쪽은 촉촉한 식감이었습니다.
크루아상 겉부분에 초콜릿으로 코팅이 되어있고 그 위에 카카오 가루가 뿌려져있었습니다.
보통은 초콜릿 코팅만 입혀진 경우가 많았던 것 같은데, 카카오 가루도 뿌려져있어서 특별하게 느껴졌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달지 않은 카카오가루가 뿌려져있어서 더 맛있었습니다.
달달한 초콜릿 코팅 위에 약간 쌉싸름한 카카오 파우더가 뿌려져있어서 맛이 더 조화로웠습니다.
겉부분에 있는 초코코팅도 입에서 녹지 않거나 미끈거리는 초콜릿이 아니라,
풍미가 좋고 고급스러운 느낌의 초콜릿이었습니다.
전체적으로 다 맛있긴 했지만, 끝부분 식감이 특히 바삭해서 맛있었습니다.
크로와상 바닥부분, 끝부분이 바삭하고 씹을 때 버터기름(?)이 많이 나와서 고소했습니다.
바삭하게 굽다가 타는 경우도 있는데, 타지는 않아서 좋았습니다.
큰 기대를 하지 않고 먹어봤다가 맛있어서,
다음에 근처에 갈 일이 있을 때 또 방문해서 사왔습니다.
최근에 먹었던 빵 중에 맛있게 먹었던, 이즈니 베이커리의 초코크루아상 후기였습니다.
스타벅스 베이커리 특화 매장 뺑오쇼콜라 후기(가격, 맛, 칼로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