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행궁동에 갔을 때 들를 만한 빵집을 찾다가 '호뜨프라하'라는 굴뚝빵을 판매하는 곳이 있길래 방문해 보았습니다. 굴뚝빵 외에도 소금빵도 있어서 함께 구입했습니다. 포장해 와서 먹어본 후기를 솔직하게 적어보겠습니다.
행궁동 빵집 호뜨프라하
행궁동이 수원 화성과 가깝지만, 호뜨프라하는 그중에서도 화성과 가까이에 위치해 있습니다. 매장 맞은편에 성곽이 있는데 벤치도 있어서 잠시 앉아서 먹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제가 방문했을 때는 평일 오후였는데 만석이라서 앉을 곳이 없었습니다. 2층에 좌석이 있는 것 같은데 만석이라고 해서 올라가지는 않고 포장만 했습니다.
출입구가 2개 있었는데 내부가 연결되어 있어 어떤 문으로 들어가든 상관없을 것 같습니다.
호뜨프라하는 뜨르들로(굴뚝빵) 전문 카페인데요, 뜨르들로는 체코의 대표적인 빵 중 하나라고 합니다. 모양이 굴뚝처럼 생겨서 굴뚝빵이라는 별명이 있습니다. 상호에 있는 프라하는 체코의 수도입니다.
소금빵은 플레인, 쌀 크랙, 에스프레소가 있었습니다.
소금빵 위에는 초코 크런치, 레몬 커스터드 뜨르들로가 있었습니다.
굴뚝빵은 종류가 더 다양했습니다. 피스타치오, 바질 토마토, 우유크림 뜨르들로도 있었습니다.
기본 굴뚝빵은 원하는 수량을 직원분께 전달하면 받을 수 있었습니다.
바로 구워진 굴뚝빵을 받을 수 있었는데요, 그 과정에서 약간의 퍼포먼스도 볼 수 있었습니다.
리본이 달린 문이 열리고 굴뚝빵이 나오는데요, 사진이나 동영상을 촬영하기 좋게 직원분이 '하나, 둘, 셋' 이렇게 소리 내어 알려주셨습니다.
굴뚝빵 소금빵 내돈내산
저는 플레인 소금빵과 플레인 뜨르들로 세트, 피스타치오 뜨르들로, 레몬커스터드 뜨르들로를 구입했습니다.
위에 보이는 크림은 플레인 뜨르들로를 사면 제공됩니다.
집에 가져와서 냉동보관했다가, 먹을 때 에어프라이어에 구워서 먹었는데 겉은 바삭하고 달달하며, 안쪽은 약간 쫄깃하고 부드러웠습니다. 하지만 기대한 만큼의 맛은 아니었습니다. 매장에서 바로 먹었다면 더 맛있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가격이 6천 원이나 하는데, 양도 적으면서 맛도 평범해서 아쉬웠습니다.
소금빵은 버터동굴이 크지는 않았고, 빵결은 부드러웠습니다. 동글동글 귀엽지만, 맛은 무난했던 소금빵이었습니다.
이름에 걸맞게 피스타치오 굴뚝빵은 안쪽에 피스타치오 스프레드 같은 것이 발려있었고, 레몬 커스터드 굴뚝빵은 안쪽에 레몬 커스터드 크림 같은 것이 발려있었습니다.
바깥쪽에는 각각 피스타치오 분말과 글레이즈가 발려있었습니다.
레몬 커스터드 굴뚝빵은 안쪽, 바깥쪽 모두 많이 달달한 편이었고, 피스타치오는 바깥쪽은 좀 덜 달고 안쪽은 달달했습니다.
개인적으로 많이 달달한 빵을 잘 못 먹는 편이라 버겁게 느껴졌습니다. 요즘 워낙 덜 단 빵, 디저트들이 많이 나와서인지 달게 느껴졌는데, 달달한 것을 잘 드시는 분들은 당도가 높지 않다고 느끼실 수도 있습니다.
솔직 후기
호뜨프라하 매장이 화성 성곽길 맞은편에 있어서 2층을 이용하면 뷰가 좋을 것 같습니다. 유럽풍 인테리어의 카페에서 창밖 풍경을 보며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점을 감안하면 플레인 굴뚝빵이 그렇게 비싸게 느껴지지는 않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다른 카페에서 케이크를 주문하면 6천 원 이상인 경우가 많으니까요.
하지만 포장만 하는 경우, 메리트가 별로 없다고 느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빵이 무난했지만 특별히 맛있지는 않았고, 양에 비해 가격도 많이 비싼 편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굴뚝빵은 1개당 5천 원 후반대~ 6천 원 정도입니다.
집에 와서 먹어보고 약간 실망했지만, 매장에 방문했을 때 직원분들이 정말 친절하셨고 갓 구운 굴뚝빵을 재미있게 받아볼 수 있었던 점은 좋았습니다.
호뜨 프라하에 방문 예정이신 분들은 매장을 이용하시고, 미리 여러 개를 포장하기보다는 굴뚝빵을 먹어본 후 입맛에 맞으시면 나올 때 추가로 포장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행궁동 플랑문 제철 식재료 맛집 여름 방문 후기
수원 행궁동에 있는 플랑문에 방문해서 내돈내산으로 식사를 하고 왔습니다. 플랑문은 제철 식재료를 활용해서 메뉴를 만드는 곳인데요, 이번에 처음 방문해서 먹어본 여름 음식들이 어땠는지
nomadte.com
행궁동 풍경 예쁜 카페 위해브투데이 내돈내산 방문 후기
행궁동 풍경 예쁜 카페 위해브투데이 내돈내산 방문 후기
행궁동에 많은 카페가 있다고 알고 있는데요, 카페마다 특색이 다를 텐데 풍경이 예쁜 카페에 가보고 싶어서 찾아보다가 '위해브투데이'를 알게 되어 방문해 보았습니다. 음료와 케이크를 내돈
nomadte.com